PR

Public Relations

언론보도

휴젤, 매출 ‘고공행진’ 이어간다 매출액 2,452억, 영업이익 971억 기록…사상 최대 매출 경신
2022-02-10

휴젤, 매출 고공행진이어간다

매출액 2,452, 영업이익 971억 기록사상 최대 매출 경신

- 휴젤, 2021년 매출액 전년비 16.2%, 영업이익 24.4%, 영업이익률 2.6%p 증가

- 보툴리눔 톡신, HA필러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지속해외 시장 매출도 약진

- 올해 중국 톡신 시장 점유율 15~20% 달성 목표유럽 주요 11개국 및 미국 진출 마무리 

 

휴젤이 또 한 번 사상 최대 매출 기록을 갈아치우며 국내를 넘어 세계 메디컬 에스테틱 시장에 기업의 위용을 드러내고 있다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2021년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2,452억 원, 영업이익 971억 원, 당기순이익 601억 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비 16.2% 크게 늘며 최대 매출 기록을 다시 세웠다. 영업이익 역시 전년비 24.4% 증가했으며, 영업이익률도 2.6%p 오른 39.6%를 기록하며 성장 흐름을 지속하고 있다. 회사 측은 국내 메디컬 에스테틱 시장에서의 독보적인 선도 지위 확립 및 글로벌 시장 내 가시적인 매출 성장을 최대 매출 경신의 주요 동력이라 밝혔다.

 

실제로, 회사 대표 제품 보툴리눔 톡신의 지난해 국내외 매출은 전년비 13.8% 증가했는데, 이미 시장의 50% 가까이 점하고 있는 국내 시장에서 기업 입지와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며 ‘6년 연속 시장 점유율 1타이틀을 거머쥔 것으로 파악된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두드러진 매출 성장을 기록, 지난해 해외 매출은 전년 대비 36.3% 증가했다. 특히, 지난해 국내 기업 최초로 진출한 중국 시장 매출이 본궤도에 오르며 아시아 매출이 전년비 30.7% 늘었다. 휴젤은 지난해 2레티보(Letybo, 수출명) 온라인 론칭회를 시작으로 중국 현지 유통을 본격화했다. 중국 유통 파트너 사환제약과 현지 법인 휴젤 상하이 에스테틱협업 아래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 전개로 진출 첫 해 목표였던 시장점유율 10%를 달성, 현지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HA필러 역시 상승 기류를 타며 지난해 국내와 해외 시장 매출이 각각 전년비 24.1%, 24.4% 늘었다. 특히, 라틴아메리카의 경우 각국 현지 파트너사와의 긴밀한 협력 아래 지난해 보툴리눔 톡신 매출이 전년비 2(129.7%)이상 급증한데 이어 동기간 HA필러 매출도 3(260.8%) 이상 껑충 뛰었다. 라틴아메리카 외에도 영국 등 주요 국가를 기반으로 폭발적인 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유럽 역시 지난해 전년 대비 62% 증가한 매출을 달성하며 현지에서의 시장 입지를 꾸준히 넓혀 나가고 있다.

 

휴젤은 올해 역시 국내 보툴리눔 톡신, HA필러 시장에서의 기업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한편, 지난해 쌓아온 주요 성과를 주축으로 글로벌 시장 확대를 본격화 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보툴리눔 톡신 주요 3개국의 현지 시장 진출 완료를 중점 과제로 삼았다. 먼저, 지난해 가장 앞서 시장에 진출한 중국의 경우 올해 시장점유율 20%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 1월 유럽의약품안전관리기구연합체(HMA)의 품목허가 승인 권고 의견 수령에 이어 이틀 후인 지난 27일 프랑스 국립의약품청(ANSM)의 품목허가를 획득, 국내 최초로 현지 보툴리눔 톡신 시장에 진출하게 된 유럽은 1분기 첫 선적 및 론칭을 앞두고 있다. 이번 프랑스 진출을 비롯해 올해 내 영국,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를 포함한 유럽 11개 진출을 완료해 내년까지 유럽 36개국 진출을 마무리 짓겠다는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지난해 3월 품목허가 신청서를 제출했던 세계 최대 톡신 시장 미국의 품목허가 획득이 올해 상반기로 예상됨에 따라 현지 시장 진출을 위한 주요 전략 수립에 막바지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올해 3분기 내 캐나다와 호주의 품목허가 획득도 점쳐지고 있다.

 

보툴리눔 톡신 사업 외에도 기존 HA필러 브랜드 더채움에 이어 7년 만에 새롭게 론칭, 600억 규모 스킨부스터시장까지 영역을 넓힌 프리미엄 필러 브랜드 바이리즌을 통해 회사 필러 사업 확대에도 더욱 매진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휴젤 관계자는 제품 안전성과 유효성, 그리고 차별화된 영업 마케팅 전략을 토대로 오랜 시간 쌓아온 휴젤의 기업 가치와 신뢰도를 통해 다시 한번 사상 최대 매출 경신이라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올해 중국, 유럽, 미국을 비롯해 세계 주요 시장 진출이 본격화되는 만큼 메디컬 에스테틱 산업의 글로벌 선도기업 도약이라는 기업 기치 실현에 주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전글 ‘2022년 휴젤, Go Together!’ 휴젤, ‘2022 전사 킥오프 미팅’ 개최
다음글 휴젤 웰라쥬, ‘리얼 히알루로닉 수분패드·클렌징 폼’ 출시